본문 바로가기

만화 정보

인천시, 2023 청소년 자살예방 웹툰 공모전 개최

인천시 청소년 자살예방 웹툰 공모전

▶서론

인천시는 최근 청소년 자살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2023 청소년 자살예방 웹툰 공모전' 계획을 밝혔다. 인천광역시자살예방센터와 인천광역시교육청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창의력을 발휘하고 사회공헌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열려고 한다.

 

▶공모전 자격 및 제출 지침

이번 대회는 인천광역시에 거주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 또는 2인 이내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는 자살 예방을 다루는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콘텐츠가 포함된 웹툰을 제출하면 된다. 웹툰은 삶의 소중함을 강조하고, 생명존중의식을 심어주고, 자살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메시지를 전달해야 한다.

 

공모전 자격 및 제출 지침

제출된 작품은 독창성, 완성도, 표현력 등 주관적인 요소로 평가된다. 심사위원단은 권위 있는 인천시장상(대상), 인천시 교육감상(최우수상), 인천시자살예방센터장상(우수상), 인천시자살예방센터장상(장려상) 등 총 13편의 작품을 선정한다.

 

▶당선작 활용

시상식은 9월 9일 자살예방의 날에 맞춰 진행되며, 대회 우승자는 시상을 받게 된다. 이러한 우수한 작품들은 인천시의 자살예방 사업에 영향력 있는 홍보 콘텐츠로도 광범위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수상 웹툰은 광범위한 보급을 통해 효과적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것이다.

 

▶청소년 인식 및 참여 강화

이번 대회를 통해 청년들이 도전에 직면한 또래들과 공감하고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청소년 자살 문제에 대해 더 잘 인식할 수 있는 것의 취지로 한다. 대회는 참가자들의 창의적 잠재력과 독특한 관점을 활용함으로써 참가자들이 청소년 자살 예방에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고자 한다.

 

▶결론

인천시가 주관하는 '2023 청소년 자살예방 웹툰 공모전'은 청소년 자살이라는 시급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청년 개개인에게 의미를 전달한다. 웹툰이라는 표현 매체를 활용하여 경각심을 높이고, 생명을 중시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참여자들의 행동을 유도하는 공모전이다. 공모전 수상자는 예술적 기여를 통해 심오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며, 그들의 웹툰은 인천시의 자살 예방 노력에 영향력 있는 자원이 될 것이다.

 

※공모신청은 인천시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제출하면 된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2023 열린만화포럼 개인연구 기획안 공모전

▷2023 열림만화포럼 개인연구 기획안 공모전 소개 한국만화가협회 산하 한국만화문화연구원은 2023년 6월 20일까지 '2023 오픈만화포럼 개인연구기획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정보 공모 기

bluemts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