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닥치고 영화 리뷰

한국 최고의 영화 5선 추천

 한국 영화는 독특한 스토리텔링,대담한 비주얼,뚜렷한 문화적 뉘앙스 덕분에 최근 몇 년 동안 전 세계 영화 산업에 큰 영향을 끼쳤다.액션으로 가득 찬 스릴러부터 감동적인 드라마까지,한국 영화는 모든 영화 애호가를 위한 무언가가 있는것이 분명하다.그래서 관객과 비평가들 모두에게 극찬이 쏟아졌던 영화 5편을 골라 소개해보고자 한다.

 

 

 

1.올드보이

반전이 지렸지...

 박찬욱감독의 올드보이는 칸 영화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반전 복수극이다.영화는 이유없이 15년 동안 감옥에 갇힌 남자 오대수의 이야기에서 시작된다.오대수는 풀리자마자 체포자를 찾아 복수를 하러 다닌다.폭력적이고 잔인한 주제를 가진 올드보이는 심장이 약한 사람을 위한 영화는 아니지만 의심할 여지 없이 당신을 두눈 번쩍 띄게 할 걸작임에는 분명하다.

 

 

 

2.기생충

소파신이 기억남네...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은 비영어권 영화 최초로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하며 역사를 새로 썼다.이 영화는 서로 다른 사회 계층의 두 가족의 삶이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얽히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렸다.계급 투쟁에 대한 날카로운 논평과 숨막히는 영화 촬영기법을 갖춘 기생충은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봐야 할 한국영화다.

 

3.살인의 추억

박해일도 주연이나 마찬가지

 봉준호 감독의 살인의 추억은 1980년대 시골 마을을 공포에 떨게 한 연쇄살인법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범죄 스릴러 영화다.영화는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두 명의 형사가 이끄는 수사를 따라간다.잊을 수 없는 분위기와 화려한 공연으로 구성된 살인의 추억은 눈길을 사로잡는 자극적인 영화로,영화가 끝이난 후에도 한동안 기억에 남아 있을것이다.

 

4.부산행

마동석이행님 여기서도 ㄷㄷ

 연상호 감독의 부산행은 서울에서 부산으로 가는 기차 안에서 벌어지는 좀비 공포영화다.이 영화는 기차 전체에 좀비 발생이 퍼지면서 생존을 위해 싸워야 하는 승객을 따라 전개된다.강렬한 액션 시퀀스와 감성적인 스토리 라인이 있는 부산행은 처음부터 끝까지 긴장감을 놓을수 없는 여정을 선사해준다.

 

5.아가씨

엌.

 박찬욱 감독의 아가씨는 일제 감정기인 1930년대를 배경으로 한 에로 스릴러물이다.영화는 부유한 일본 상속녀의 시녀로 고용된 젊은 한국여성의 시점에서 시작한다.모든것은 겉보기와 같지 않아 두 여자는 위험한 속임수와 유혹의 게임에 휘말리는데 무성한 비쥬얼과 복잡한 줄거리를 갖춘 아가씨는 놀라운 걸작 중이 하나이다.

 

▷결론

 한국 영화는 인간의 경험에 대한 독특한 관점을 보여주면서 기억에 남는 매력적이고 혁신적인 영화를 많이 제작했다.한국영화 팬이라면 마음을 사로잡을 한국 영화가 반드시 있다.위의 추천작은 그냥 예시를 든것뿐이지만 한국 영화의 세계를 더 깊이 탐구하는데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끝낸다.

 

 

 

*다음 포스팅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