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닥치고 만화 리뷰

보고 있으면 막힌 속이 뻥 뚤린다(웹툰 참교육)

 

주인공 나화진선생

 

 네이버웹툰에서 월요일 연재하는 학원,액션,풍자만화.

 

 주인공인 나화진이 학교를 옮겨다니면서 스토리가 전개되기때문에 옴니버스형 작품이라고 볼수 있겠다.스토리의 소재 차제가 참신하고 흥미를 끈다.에피소드별로 빌런들이 등장하고 빌런들을 응징하고 개화시킨다.학교폭력문제나,왕따문제,사이비교주 같은 현실에 크게 문제가 된 일들이 여기에서도 나오고 그들을 속시원하게 응징하는 모습에 속이 뻥 뚤린다.그래서 그런지 네이버웹툰에서 월요일 인기 1위,전체 4위를 기록했다고 한다.

 

 

 

여자배구 학폭사건과 비슷한 배구자매 이야기

 

 에피소드가 워낙에 커뮤니티등에서 논란이 되는 주제들이라 말이 참 많은 만화였다.그리고 대여가격때문에도 말이 많았다.일반적으로 다른 웹툰같은경우에는 편당 대여료가 200원인데 참교육만화만 300원이다.그래서 독자들이 항의를 무지하게 많이 한것으로 안다.또 여초커뮤니티에서도 반발이 심했다.41화부터 진행된 신라별 초등학교편에서 페미니스트교사조직의 아동 세뇌 및 학대 등을 다뤘는데 이부분때문에 여초에서 강하게 반발했고 해당 사건이 조작된 사건이라면서 네이버고객센터와 방통위 링크를 통해 민원을 제기했었다.

 

 지금은 1부연재를 마친뒤 휴재기간에 들어가 있지만,워낙에 통쾌한 만화이기 때문에 안보신분들은 보시는걸 추천한다.정말 까스활병수 병나발 분것처럼 속이 뻥뚤린다.

 

 

 

*다음 만화 리뷰를 추천 드립니다

 

상태야 잘 지내고 있냐??(만화 짱)

1996년에 연재를 시작해서 2014년에 단행본 74권을 끝으로 막을 내린 만화 짱.진짜 학창시절에 이 만화가 나오고 너무 재미있어서 받은 용돈 쪼개가며 단행본을 사서 모았던 기억이 있다.주인공 현

bluemts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