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닥치고 만화 리뷰

소설이 웹툰화되어 가장 큰 성공을 한 만화(나 혼자만 레벨업)

 

1.나 혼자만 레벨업 소개

 한국 현대 판타지 웹툰.동명의 현대 판타지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을 웹툰화 했다.10년전 '마수;라는 존재가 나타나 사람들을 죽이며 날뛴다. 그 마수들을 잡는 사람들이 생겨났는데 이들을 '헌터'라고 불렀다.항상 무시당하며 살아왔던 최하급 E급헌터 성진우가 알수 없는 목소리에 '플레이어'라는 세상에 유일무이한 존재가 되어 S급 헌터롤 각성후 마수들을 해치우며 지구를 구해나가는 내용이다.

 

2.나 혼자만 레벨업 특징

 ①게임과 현실을 융합한 스토리 : 이 작품은 게임 속 캐릭터가 가질만한 능력으로 현실과 융합을 한 독특한 스토리체계를 가졌다.

 ②액션 요소가 강한 그래픽 : 액션 요소가 많아 캐릭터들의 능력을 표현하는 장면에서 화려한 그래픽이 돋보인다.

 ③다양한 캐릭터와 긴박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 : 다양한 개성과 능력을 지닌 캐릭터들이 등장한다.그리고 스토리가 긴박하고 빠르게 전개되기에 보는 이로 하여금 몰입하게 만든다.

 

일본판 표지

 

3.해외에서의 인기

 미국에서 2021년 7월 미국 만화책 판매량 8위를 기록했고 11월엔 7위를 기록했다.한국 만화로서는 최초의 일이다.일본에서도 큰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정식 일본어 번역 연재 초기부터 픽코마 전체 랭킹 최상위권에 진입했고 2020년부터 항상 1~2위를 기록하고 있다.한일 양국에서만 매출 500억이 예상된다고 하며 일본 픽코마에서만 하루 1억매출을 올리고 있다.

 그 외에도 중국,인도네시아,프랑스,태국,스페인,독일,러시아 등의 나라에도 수출되고 있다.

 

4.나 혼자만 레벨업 평가

 

 

 나 혼자만 레벨업이란 작품명이 웹소설을 대표하는 IP가 될수 있게 해준 1등공신이다.현재 입지는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와 카카오페이지를 대표하는 웹툰이고 카카오페이지에선 홍보물마다 나혼자만 레벨업을 내세울 정도로 독보적이다.

 

 또한 나혼자만 레벨업은 성공을 넘어 웹툰시장과 웹소설 시장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이 작품 이후로 비슷한 작품들이 수도 없이 쏟아져나왔다.웹소설의 웹툰 진출을 하는데 문을 열었고 시장에 큰 활력을 불어일으킨 작품이다.

 

 아무래도 이정도로 인기를 얻은 이유는 스토리를 최대치로 이끌어내는 작가의 작화때문이다.그림체만 봐도 다른 작품과는 비교도 안될만큼 극상위권 수준이다.그래서 많은 팬들은 제발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주길 바란다.미려하고 역동적인 작화와 연출은 한국식 웹툰의 매력을 잘살리고 있다는 평가다.

 

 

이 만화를 보고 있으면 명품이란 말이 딱 떠오른다.기존에 없던 새로운 스타일의 스토리로 최상급 퀄리티와 그림체와 연출로 콜라보를 하여 보는 독자는 그냥 빠져들수밖에 없을 정도기 때문이다.한국 만화를 한단계 성장시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의 작품이라고 생각하는 만큼 이 글을 읽는 당신에게도 추천 드린다.

 

 

 

*다음 만화 리뷰를 추천드립니다.

 

삼국지의 세계로 내가 간다면?!(용랑전)

일본만화로 1993년 월간 소년매거진에서 연재를 시작했는데 이작품은 아직 완결이 나지 않았고 2023년 기준 3부 8권까지 발매되었다.1부는 37권,2부는 중원요란편 17권,3부는 왕패입국편이다. 현대

bluemts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