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닥치고 영화 리뷰

벼락 끝에 선 두 인생의 처절한 혈투(주먹이 운다)

 

2005년에 개봉했던 류승완 감독이 영화.

최민식, 류승범이 주연으로 내세웠던, 정말 당시에 영화를 보고 울컥한 마음이 오랫동안 지속됐었다.

 

대략적인 줄거리는

왕년에 복싱스타였던 강태식(최민식)은 현재 길거리에서 매 맞아주면서 돈을 벌고 있다. 도박으로 진 빚과 공장의 화재로 인해 가진 것을 모두 날리고 생계를 위해서 어쩔 수 없이 거리에 나선 것이다. 그리고 생양아치인 유상환(류승범)은 패싸움과 삥뜯는게 주특기이자 하루일과. 어느 날 큰 패싸움에 휘말려 소년원이 수감되는데 거기에 세 권투부 짱과 한판 싸움을 벌이고 독방에 갇히는데 권투에 자질이 있음을 한눈에 알아본 교도주임에 의해 권투를 배우게 된다. 그리고 둘은 막다른 벼랑 끝 인생에서 물러설 수 없는 신인왕전 결승전에 서로 붙게 된다.

 

대략 스토리는 저런내용인데,마지막 결승전에서 둘이 붙는 장면은 그들의 처절함에 나도 모르게 눈물을 흘리게 되더라. 얼마나 연습을 했는지 모르겠지만 실제 권투선수처럼 연기하는 그들에게 경의를 표하게 된다.

 

그리고 류승범은 진짜 실제 생양아치를 섭외한줄 알았다. 그만큼 연기를 잘했다는 거겠지. 근데 감독 친동생이라길래 깜짝 놀랐었다.소년원에서 나오자마자 담배를 피는 씬이 있는데,담배를 얼마나 맛깔나게 피는지.진짜 담배연기 중에 몇손가락 안에 드는 담배연기였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