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닥치고 만화 리뷰

약한영웅,연시은의 전혀 다른 방식의 싸움 학원물

 

 현재 네이버웹툰에서 일요일에 연재중에 있으며 상당히 인기가 많은 학원물 장르다.2018년부터 연재하고 있으며 지금음 시즌3가 진행중에 있다.어렸을때부터 학원물을 좋아했기에 처음 봤을때 약하디 약해보이는 연시은이 기존의 싸움방식과는 전혀 다른 방식의 싸움을 보여주며 흥미를 끌었다.

 

▶스토리

 양아치들이 들끓는 은장고등학교.1학년5반의 자칭 짱 최효만은 여자처럼 예쁘장하게 생긴 연시은이 진짜 여자인지 확인해보겠다모 시비를 건다.그러나 연시은의 팔꿈치 반격에 당황하다 책가방 끈으로 손이 묶인채 무릎꿇려지고 기가 꺾일때까지 연시은에게 뺨을 처맞게 된다.겉과 달리 살벌한 싸움방식을 보여준 연시은이 은장고를 넘어 지역 일진 연합과의 다툼까지 점차 세계관이 확장되어가는 학원물이다.

 

 주인공 연시은은 약한 피지컬을 극복하기 위해 두뇌와 분석력 그리고 도구를 활용하여 나쁜 상대를 제압해 나가는데 그걸 보는 독자는 거기에서 카타르시르를 느끼게 된다.

 

▶만화의 특징

 장르자체는 학원물이 일진들이 많이 나오지만 일진미화에 대한 묘사는 극히 적다.주인공인 연시은이 기본적으로 공부를 잘하는 모범생이라는 점과 주인공과 뜻이 같은 친구들은 쓰레기같이 막나가는 일진들을 척살하는 내용이 주된 이야기기때문에 폭력성이 과도한점을 제외하면 권선징악의 상징과도 같은 만화다.

 

 ▶만화의 드라마화

 2022년 3월 31일 네이버웹툰의 자회사 플레이리스트에서 만화를 각색해서 드라마로 만들었다.제목은 약한영웅 Class1인것으로 봐서 시리즈물로 판단되고 추후에 더 이야기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한다.드라마는 나름 성공을 했고 재미있게 만들었지만 기존의 오리지널 만화와는 다소 차이가 있다는점을 미리 알려준다.

 

▶특이사항

 

 

 →현실성이 너무 없다는 이야기가 있다.고등학생 수십명이 학원가의 길거리에서 패싸움을 하는데 경찰도 없다는게 말이 안된다는 이야기다.시즌3에서는 더 심했던것이 고등학생들이 한명을 상대로 수십분을 폭행을 하고 사람이 쓰러져있는데도 아무도 경찰에 신고조차 하지 않는게 나오기 했다.

→연출이 다소 올드하다는 평이 있다.근데 이건 장점이기도 하다.올드한 학원 액션물이기때문에 나같은 30~40대에도 어필을 하기 때문이다.그리고 느와르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기도 한다.

→작중에 인물들이 피씨방보다 오락실을 더 많이 다닌다.이것도 올드하다고 볼수있는 한 부분이다.

 

*시즌3까지 내용이 진행되어 있기에 지금부터 보려면 시간이 꽤 걸리신다.하지만 재미 하나만큼은 보장한다.특히 시즌1은 상당히 재미있고 시즌3는 고등학생이라고 믿기지 않을만큼 현실감 떨어지는 이야기들이 점점 늘어나 조금씩 재미가 반감이 되기는 한다.하지만 연시은의 폭력 카타르시스가 꽤나 크기 때문에 궁금하신분들에겐 추천해본다.

 

 

*학원물 만화의 최고봉 짱을 소개합니다.

 

상태야 잘 지내고 있냐??(만화 짱)

1996년에 연재를 시작해서 2014년에 단행본 74권을 끝으로 막을 내린 만화 짱.진짜 학창시절에 이 만화가 나오고 너무 재미있어서 받은 용돈 쪼개가며 단행본을 사서 모았던 기억이 있다.주인공 현

bluemtsun.tistory.com